2. 사례1 : 네덜란드 에프텔링파크
1) 기본정보
- 위치
: 네덜란드 남서부 카슈벨
- 규모 : 22만평
- 4개의 테마지구
(관광/야생자연/요정/대안공간)
strength
친숙한 동화 모티브
넓은 대지면적
오랜 역사
지속적인 개발→변화 추구
자연공간 90%
→ 유럽인들의 성향에 부합
Weakness
유럽테마파크사례분석
– 테마파크 스토리텔링 분석과 미디어매체와의 연계를 중심으로
1. 네덜란드 에프텔링(Efteling)
1) 에프텔링테마파크 기본 정보
그림 2 에프텔링의 위치
그림 3 에프텔링테마파크 지도
① 위치: 네덜란드 남서부 카슈벨 (그림 2 참조)
② 규모: 22만평
테마파크의 구성은 대지의 조건이나 주변 여건분석에 따라 다르겠지만, 에버랜드의 경우에는 대규모 놀이공원 시설에 적합한 방법으로 상징광장 분기점에서 각각의 주제구역에 직접 연결되고 또 주제구역간의 연결도 동시에 이루어져 체재시간에 맞추어 이용하는 방법으로 2~3일 코스에 적합하나, 동
(3) 신라밀레니엄파크의 성공요인
신라 천년의 고도인 경주에 신라밀레니엄파크라는 테마파크를 설립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까지에는 어떠한 성공요인이 있었을까.
- 성공요인①
신라밀레니엄파크는 수준 높은 공연이 열림과 동시에 다채로운 공예체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1.문제제기 :사람들의 테마파크에 대한 인식
현재까지 알려져 있는 테마파크의 정의들은 다음과 같다.
① 테마파크 특정한 테마에 따라 일상적이 아닌 공간을 창조하여, 시설과 운영을 그 테마에 통일적이고 독립적으로 이루어지는 유원지라 정의할 수 있다.
(김웅세, 한국의 마음, 동서문화사, 199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 전달을 목적으로 하여 광고나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례가 부쩍 늘고 있다. 이 캐릭터는 세계관, 컨셉 등을 이용하여 상품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이를 위해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하기도 하고 인지도가 있는 기존 유명 캐릭터의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기도 한다.
Ⅰ. 서 론
캐릭터는 사람에게 친숙하고 내면적으로 잠재된 감성을 호소하게 됨으로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즉, 캐릭터는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고 언제나 친구 같은 존재로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 큰 힘을 실어준다. 그래서 남녀노소 할 것없이 누구나 캐릭터를
미디어플렉스ꡑ, 16개 스크린 4,332개 좌석을 갖춘 Megaplex를 열게 됨), 롯데(한국 최대의 백화점 회사로서 백화점 건물에 극장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음) 등이 이들의 고민을 풀어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영화의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해진다면 그 작품을 공급하고 상영하기 위한 극장망이 생길 가능
디즈니 캐릭터의 주요 소비시장이 프랑스였으며, 5천 6백만 프랑스 인구 중 천만 명의 프랑스 아이들이 매주 미키마우스 만화 잡지를 구독하고 있었다. 때문에 디즈니랜드는 일본과 프랑스 두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시작한 것이다.
[3]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 분석
1. 유로디즈니 소개
개발, 뽀로로 병원·테마파크를 통해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 선사)을 통해 수익구조를 다양하게 구축하고 마지막으로 짝퉁 상품제작으로 인한 피해방지 차원에서 철저한 라이센싱관리제도, 열악한 국내애니메이션
인프라 환경 개선 등 정부차원에서 여러 가지 제도가 뒷받침되야 한다고 생각하였다.